데이터 주도 AI솔루션기업으로서
AI기업, AI소프트웨어, AI솔루션개발,
AI프로그램개발을 통해
복잡한 비즈니스 난제를 해결하고 AI서비스개발을 선도합니다.
As a data-driven AI solutions company, we lead AI enterprise initiatives—providing AI software,
AI solution development, and AI program development—to solve complex business challenges
and pioneer AI service development.
AI 시대, 교육은 지식 전달이 아닌 '학습하는 방법'을 가르치며, 평생교육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이 핵심이 되고 있어요.
"지식 전수가 아닌 학습법 전수의 시대로!" AI 시대, 이제 교육은 어떻게 변해야 할까요?
IB Higher Education Forum 2025에서 교육계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 대입 제도의 문제점과 미래 교육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박형주 전 아주대 총장은 "반복 학습 만능주의에서 벗어나, 학생이 주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대학 졸업장보다 '스킬'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구글과 애플 같은 대기업들이 그 예죠. 따라서 이제는 새로운 직업에서 요구되는 전문성을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 개념이 점점 더 중요한 시대입니다.
김소희 DGIST 입학처장은 "IB 졸업생들이 한국 대입에서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고 지적하며,
DGIST가 IB 학생들의 성취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과학인재전형'을 도입했다고 소개했습니다. IB 교육을 통해 폭넓은 학문적 배경과 융복합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송주빈 경희대 입학처장 또한 "경쟁에서 '퍼스트 무버'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조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그 예로 인류사회의 평화를 이루는 지혜로운 리더 양성을 목표로 둔 경희대의 인재 양성 목표가 있습니다.
원문 링크: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79219